본문 바로가기
물생활

[물생활이야기]첫 구피치어 획득(?)과 치어통 만들기

by 쏘델 2021. 9. 11.
728x90

2차 임신을 확인 했었는데 출산시기 파악을 못해서 이번에도 구피 치어를 구하지 못했었다. 분명 그게 며칠 전이였는데 어항 물갈던 중에 치어를 발견했다. 황급히 구피들 다 옮겨주고 새끼들을 따로 옮겨주었다. 살아남은 치어는 2마리뿐이었다. 내가 모르는 사이에 구피가 더 낳은건지 숨어 있었는데 발견을 못한 건지 모르겠다. 무튼 새 생명 환영!!

일단 옮길때가 없어서 페트병 잘라서 옮겨주었다. 2마리뿐이라 치어항을 따로 만들기도 뭣하고 만들 어항도 없고 해서 치어통을 만들어서 본 어항은 20큐브 어항에서 같이 케어하기로 했다. 검색을 해보니 다이소 수저통으로 만드는 분들이 많던데 20큐브에는 너무 커서 페트병으로 만들어주기로 했다.

 

 

 ↓ ↓ ↓ ↓ ↓구피 치어어항 다이소 활용편 ↓ ↓ ↓ ↓ ↓ 미니어항으로도 매력넘침😊

 

[물생활이야기]구피 치어어항으로 다이소 유리화병 추천

한동안 구피 치어 보는 걸 포기했었는데 휴일 내가 집에 있던 시간에 구피가 출산을 해서 치어를 받을 수 있었다. 탱크항은 그냥 두면 치어 몰살이다. 생각 없이 치어들을 받았던지라 구피 치어

5o5odaily.tistory.com

 

셀프 치어통 만들기(20큐브 어항용)

준비물 : 500ml 페트병, 세탁망, 순간접착제, 고무줄
1. 페트병 위아래를 잘라준다.
2. 세탁망을 페트병 크기에 맞춰 잘라준다.
3. 세탁망을 페트병에 고무줄로 고정한 후 순간접착제를 발라 고정한다.
4. 튀어나온 세탁망을 잘라서 마무리해준다.
5. 큐방울 달아줄 부분에 구멍을 내서 큐방울을 끼워준다.
6. 어항 벽면에 달아주면 끝.

칼집을 내주고 가위질 시작
깔끔하게 잘라주기가 힘들어서
자르고 또 자르길 반복했다.

내가 사용한 페트병은 빅토리아 병이였는데
말랑거려서 윗 부분은 나중에 자르기로 하고
세탁망을 붙였다.
세탁망은 집에 있는 거 중에 제일 헤진걸로 했다.

내가 사용한 세탁망은
중간에 스펀지가 들어 있는 세탁망이였는데
페트병에 붙이기에는
얇은 세탁망이 더 만들기 수월한거 같다.

잘라준 세탁망을 고무줄로 고정을 해준다.

고정해준 세탁망을 순갑접착제로 발라준다.
세탁망 1차 고정을 해준 후
페트병 윗부분도 잘라준다.
그런 뒤 안쪽에도 순간접착제를 발라서
2차 고정을 해준다.

고정되고 튀어나온 세탁망을 잘라준다.

큐방울을 꽂아줄 위치에 구멍을 내주고
큐방울을 내준다.
구멍은 가위를 불로 달구어서 내주었다.

접착제 성분이 걱정이 되어
한 30여분 물에 담구었다가 어항에 달아주었다.
치어들도 잘 보이고 사이즈도 딱이다.

20큐브 어항에서 이 정도 공간을 차지한다.

직접 만든거지만 잘 만들어져서 흡족스럽다.
치어들을 많이 못 구해서 아쉽지만
살아남은 녀석들 잘 키워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