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생활

[물생활이야기]구피 치어어항으로 다이소 유리화병 추천

by 쏘델 2022. 7. 15.
728x90



한동안 구피 치어 보는 걸 포기했었는데
휴일 내가 집에 있던 시간에
구피가 출산을 해서 치어를 받을 수 있었다.
탱크항은 그냥 두면 치어 몰살이다.

생각 없이 치어들을 받았던지라
구피 치어들을 옮겨 놓을 때가 없어서
커피 테이크아웃 컵에다가 키웠다.

오늘 기준으로 구피는 태어난 지
한 달 하고 10일이 지났다.

생각보다 많이 자란 거 같지 않지만
태어났을 때보다 훨씬 많이 크긴 했다.

계속 테이크아웃 컵에다가는 키울 수는 없다
생각만 하고 잊고 있다가
다이소에 건전지 사러 갔다가
충동적으로 유리화병을 구입해버렸다.


다이소 유리화병
3,000원
품번 1032874



입구가 넓은 원통형 유리화병이다.
요즘 인스타에서 어항 구경을 많이 했더니
인스타에 미니어항이 많이 뜨는데
이런 스타일로 미니어항을 만들길래
갑자기 충동적 구매를 해버렸다.




너비는 9.5cm
높이는 21cm
유리화병이다보니
유리가 조금 얇긴 하다.




깨끗하게 한번 씻어주고
아무것도 없으면 허전하니깐
집에 굴러다는 돌도 씻어서
바닥에 넣어주었다.




미리 받아둔 물을
넣어서 치어들을 옮겨주었다.




물은 가득 넣지 않고
5센티 정도를 남기고 넣어 주었는데
1리터하고 300~500ml 정도 들어간 거 같다.


다이소 유리화병 구피 치어어항



원통형이라 약간의 왜곡은 있지만
그래도 유리화병이라
깨끗하게 보여서 너무 좋다.


다이소 유리화분이
유리가 더 두꺼워서
유리화병이랑 고민하다가
높이가 높은 유리화병으로 샀는데
나는 만족한다.

사이즈가 작아서
치어들이 더 자라면 못 키우겠지만
체리새우 어항이나
미니 수초어항으로
괜찮은 거 같다.

다이소 유리화병
미니어항으로 추천

유리화병 유리두께 얇은 게 걱정되면
다이소 유리화분, 원형밀폐용기를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