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생활

[물생활이야기]콩나나 구입, 수초검역

by 쏘델 2021. 4. 4.
728x90

 

 

 

 

드디어 주문한 콩나나가 도착했다.
가지유목 충동구매한 거는 안 비밀
가지유목 소 2개 + 콩나나 3개 구입

 

 

 

 

 

대체 나는 늘 사이즈 재보고 사는데도
매번 실제 사이즈에 실망하는 건지 모르겠다.

내가 생각한 거보다 작아서
읭? ㅋㅋㅋㅋ

 

 

 

 

콩나나는 실제로 한 번도 본 적이 없었고
그저 작다 후기들을 많이 봐서
아무 생각이 없었다.

진짜 그저 작고 귀여운 사이즈였다.


그나저나 가지유목은 레이아웃이란 걸 생각하고
손을 대야될거 같으니 일단 패스

 

 

일단 수초 검역 시작!!

 

 

수초 검역 이유

 

혹시라도 수초에 붙어 들어올 수 도 있는 실지렁이, 이끼, 달팽이, 플라나리아 등을 제거하기 위해


수초 검역 방법

1. 락스 50~200배 희석해서 담갔다가 세척

2. 구연산 8:2 비율로 희석해서 담갔다가 세척

3. 식초 10:1의 비율로 희석해서 담구었다가 세척

4. 수초 검역제 사용

 

1~3번의 경우 수초의 잎이 녹을 수 있으니
상태를 봐가며 시간 조절해주어야 한다.

 

 

 

 

 
나는 구연산으로 수초 검역을 했다.
수초를 흐르는 물에 먼저 한번 헹구어주고
구연산 녹인 물에 1~2분 정도
넣어주었다가 흐르는 물에 세척

 

 

 

 

콩나나도 조그마했고
깨끗하게 키우셨는지
구연산에 담가놓아도
딱히 불순물 같은 게 거의 없었다.

 

 

 

 

 


그렇지만 찝찝해서 구연산에 한번 더
검역처리를 했다.
(플라나리아 사진 보고 기겁했기에..)

흐르는 물에 잘 헹구어주고
바로 어항에 넣지는 않고
일단 물에 담가놓기만 했다.
아무리 생각해도 찝찝함

 

오늘은 수초 검역까지만 하고

어항에는 며칠 지켜보고 넣어주어야겠다.

 

 

Tip.

구연산으로 검역할 경우
달팽이는 검역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구연산 검역 후 수초를 물에 놓고
빛 들어오는 창가에 두어 혹시 있을지도 모를

달팽이알이 부화하기를 기다렸다가 일주일 후
재 검역 후 어항 고고싱하면 달팽이 검역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