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간단리뷰]가벼운 학습지 가벼운 일본어 슈퍼팩

by 쏘델 2021. 2. 27.
728x90

사실 새해만 되면 올해는 정말 영어공부하자였는데

매번 작심삼일이었고,

올해에는 사실 아무런 생각이 없었다.

 

코로나 핑계, 날씨 핑계되면서

쉬는 날 빈둥대기만 하다가

갑자기 회의감이 들었다.

그래서 충동적으로 외국어 학습을 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러던 중 인스타를 보다가 광고를 보고 급결제를 하게 되었다.

 

영어는 뭔가 또 금방 질려할 거 같고

그나마 학교 다닐 때 재미를 붙였었던

일본어를 하자 해서 일본어로 도전!

(무이자 12개월 결제한 거 안 비밀😏)

 

22일날 결제를 했고

24일날 학습지 배송을 받았다.

 

 

북케이스에 학습지와 이외 구성품들이 깔끔하게 넣어져서 온다.

얇은 학습지 널부러 놓을 게 뻔한 나에게는 

북케이스 굿템😆

뭔가 이 세트 하나로 일본어 마스터 할 수 있는 느낌이 든다.

괜히 기분 좋아짐.

 

가벼운 일본어 슈퍼팩

 

쓰기노트, 주별 학습지, 스터디플래너, 학습 스티커, 여행일본어 책자,

일본어 단어장 , 위클리 플래너, 오십음도와 동사활용표 브로마이드

뭔가 구성이 많은 느낌이다. 

 

쓰기노트
여행일본어
가벼운 학습지 스터디플래너
가벼운 학습지 스터디플래너 먼슬리
가벼운 학습지 스터디플래너 데일리
가벼운 학습지 위클리플래너

 

가벼운 학습지 위클리플래너

스터디 플래너를 두 종류나 주는데

득템의 느낌이어서 좋다.

하지만 왠지 나의 경우엔 플래너를 잘 안 쓰고 스티커 붙이는 건 재밌어서 그것만 활용할 거 같은 느낌.

 

가벼운 단어장

 

단어장을 2개나 주는데

한 손에 쏘옥 들어온다.

그런데 이 단어장은 오디오북에 음원이 없다.

내가 못 찾는건가 싶기도 한데 

내가 찾아보았을 때는 없었다.

단어는 원어민 발음 들으면서 배우는 편이 좋은데 아쉽다.😥

 

학습진도표&학습진도표 스티커

유치원생 느낌이지만 

의외로 이런게 스티커 붙이면서

자기만족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동기부여 해주는 느낌이라 굿 😉

 

히라가나 오십음도&동사활용표

진짜 완전 초보를 위한 구성답게 오십음도표와 동사활용표가 들어있다.

애기들 가나다라 느낌의 오십음도표가 귀엽다. 

확실하게 하려면 잘 보이는데 붙여두고 매일 한번씩이라도 보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거 같다.

 

가벼운 학습지 일본어 입문 커리큘럼


간단총평


1. 지치지 않을 정도의 학습량 배분

 

외국어 공부는 금방 지쳐 손을 놔버리기 일쑤였다.

(사실 나에게는 모든 공부가 그랬긴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더욱 힘들어졌는데

1주 학습량이 적당히 정해져 있어서 그것만 지킨다면

끝까지 해낼 수 있을 거 같다.

 

2. 온라인 강의 평생 무료

 

보통 인터넷으로 강의 결제를 하면 늘 기간이 정해져 있고

금방 지쳐버리는 나는 기간을 날려버리고 

돈도 날려버리곤 했다. (게으른 내 탓)

가벼운 학습지는 한번 결제하면 온라인 강의 평생 무료다.

이번에는 미루지 않고 주별 학습 진도 지켜서 꾸준히 할 계획이지만

내가 미뤄놨다가 들어도 돈을 날릴 걱정은 없어졌다.

 

3. 어플 제공 X, 오디오북 제공 O

 

가벼운 학습지는 어플이 없다.

나는 어플 사용을 선호하는 편인데 그 점이 조금 아쉽다.

강의를 보려면 사이트 접속-로그인을 해야 한다.

뭔가 전용 어플이 없으니 불편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강의 외에 오디오북도 제공하는데 

오디오클립 어플 다운 받아서 구독하여 들으면 편하다.

오디오북은 정말 맘에 드는 점.

강의보고 공부 후에 평소에는 오디오북으로 계속 들으며

귀를 일본어에 익숙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다.

 


 

 

학습지에 순번이 적혀있어서 순서대로 시작하면 되고

아직 입문 스타트여서 힘들지는 않다.

입문 스타트는 히라가나, 가타카나 배우는 단계임.

그나마 히라가나, 가타카나는 고등학교 때 배운걸 안 까먹고

잘 기억하고 있는 덕분에 조금 더 쉽게 시작하고 있다.

이번에는 정말 끝까지 한번 해보자! 😁

 

 

 

댓글